일상#

감동글귀 짧고 좋은 유명시 추천 10개

가전지기 2018. 8. 20. 17:30

오늘은 월요일시작!

일상에 지친 여러분들을 위한 힐링타임을 준비했어요 :)

유명하고 좋은 시들을 이미지로 준비해봤는데

어떠실 지 모르겠네요 ㅎㅎ

총 10가지의 시를 준비했으니까

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시면 퍼가세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흔들리며 피는 꽃

 

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

이 세상 그 어떤 아름다운 꽃들도

다 흔들리면서 피었나니

흔들리면서 줄기를 곧게 세웠나니

흔들리지 않고 가는 사람이 어디 있으랴

 

젖지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

이 세상 그 어떤 빛나는 꽃들도

다 젖으며 젖으며 피었나니

바람과 비에 젖으며 꽃잎 따뜻하게 피웠나니

젖지 않고 가는 삶이 어디 있으랴

-도종환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하늘 냄새

 

사람이

하늘처럼

맑아 보일 때가 있다

 

그때 나는

그 사람에게서

하늘 냄새를 맡는다

 

-박희순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호수

 

얼굴 하나야

손바닥 둘로

푹 가리지만

 

보고 싶은 마음

호수만 하니

눈 감을 수 밖에

 

-정지용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내가 너를

 

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

너는 몰라도 된다

너를 좋아하는 마음은

오로지 나의 것이요,

나의 그리움은

나 혼자만의 것으로도 차고 넘치니까

 

나는 이제 너 없이도

너를 좋아할 수 있다.

 

-나태주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 꽃

 

내려갈 때 보았네

올라갈 때 못 본 그 꽃

 

-고은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행복

 

저녁 때

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

 

힘들 대

마음 속에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것

 

외로울 때

혼자서 부를 노래가 있다는 것

 

-나태주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풀꽃

 

자세히 보아야

예쁘다

 

오래 보아야

사랑스럽다

 

너도 그렇다.

 

-나태주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너 외롭구나

 

깊이

 

앓으십시오

앓음답도록

아름답도록

 

-김형태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풀꽃

 

이름

참 좋다.

 

언제나 싱싱하고

언제나 아름다운

 

풀꽃처럼 수수해서 좋고

꽃 처럼 화사해서 좋고

 

-엄지원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가을

 

그대 생각을

켜 놓은 채

잠이 들었습니다.

 

-함민복-

 

 

 

 

준비한 열 가지의 시들이 마음에 드셨나요?

그랬다면 좋겠네요 :D

항상 오늘하루도 화이팅! 힘찬 하루 보내세요~